제목 새 시스템에도 광고 내역을 업데이트 하세요!
작성자 hubnet
작성일자 2016-09-29
조회수 333
‘셀프 점검 기간’ 동안, 기존 시스템의 운영 내역을

새 시스템에도 업데이트해주세요!

네이버 새로운 광고시스템 오픈에 맞춰, 기존 광고관리시스템에 있는 광고주님의 광고데이터,
즉 키워드, 광고문안, 사이트 정보 등을 새로운 광고시스템으로 복사하는 작업이 6월 22일 00시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6월 24일 오후 3시(15시) 새로운 광고시스템이 드디어 오픈하였는데요,
6월 24일~6월30일까지의 ‘셀프 점검 기간’에는 무엇을 확인해야할까요?

광고주님께서는 새 광고시스템에서 기존의 광고데이터는 잘 옮겨졌는지,
광고 기능과 구조는 어떻게 변화했는지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1. 주요 일정: 꼭 알아두세요!

새로운 광고시스템은 6월 24일 오픈했습니다.

그렇다면 7월 1일은 무엇을 의미하는지, 다시 한번 정리해드릴게요!
 

1) 6월 22일
광고주님의 광고데이터가 새 광고시스템 오픈을 앞두고 이동하였습니다.
오픈 전에 이동하는 이유는, 광고운영 현황이 반영된 수 많은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고  빠르게 미리 옮겨두기 위해서입니다.


2) 6월 24일
새 광고시스템을 드디어 만나볼 수 있는 날이죠.
오픈 후, 이미 복사된 광고데이터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6월 22일 00시 이전의 데이터라는 것 알고 계시죠?
 

3) 7월 1일
새 광고시스템으로 클릭초이스 노출이 전환되는 날입니다.
7월 1일 이후에는 클릭초이스 광고운영은 오직 ‘새로운 광고시스템’에서만 가능하답니다.



4) 6월 22일~6월 30일

여기서 중요한 사항~ 2가지!




첫째, 6월 30일까지의 광고운영은, 기존 광고관리시스템에서 진행해주세요.
기존 광고관리시스템에 있는 광고데이터는 22일 00시 이전 내용만 새 광고시스템에 복사됩니다.

둘째, 광고데이터가 이동한 후(22일 00시 이후)의
기존 광고관리시스템에서 운영한 광고는 새로운 광고시스템에 자동 반영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22일 00시 이후~30일까지 기존 광고관리시스템에서 변경하신 광고를
7월 1일 이후에도 반영하고 싶다면, 새로운 광고시스템에 업데이트 해주셔야 합니다.

(새 시스템에 반영 작업은, 24일 15시 오픈 후부터 가능합니다.)

 
새로운 광고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위한 준비와 적응 기간을 적극 활용해주세요!

 

* 셀프 점검 기간이란?
 6월 24일부터 6월 30일까지, 새로운 광고시스템에 접속해 새로운 구조와 운영 방법을 확인하면서
새로운 광고시스템을 면밀히 살펴보시고, 보다 높은 성과의 광고를 준비하실 수 있는 기간입니다.
새로운 광고시스템이 어려우시다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에 참여해보세요! ▷교육 일정 바로가기





2. 사례를 통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1)구두 쇼핑몰을 운영하는 A광고주
- 6월 22일 시간 ‘레인부츠’ 키워드 입찰가를 300원으로 설정해 광고를 집행
- 6월 22일 00시 광고데이터 자동 이동
- 6월 23일 장마가 시작되어 ‘레인부츠’ 키워드 입찰가를 1,000원으로 상향조정


- A광고주는 셀프점검 기간동안 무엇을 해야할까요?
 7월 1일부터 클릭초이스 광고는 새로운 광고시스템의 광고데이터로 노출됩니다.
 셀프점검 기간동안 새로운 광고시스템에 있는 “레인부츠” 키워드의 입찰가를
 기존 시스템과 동일하게 조정하지 않는다면, 6월 22일 기준의 입찰가인 300원으로 노출이 됩니다.
 7월 1일 새로운 광고시스템으로 노출이 전환되기 전에, 입찰가 변경 내역을 새 시스템에 반영해주세요!


2) 봄에 팔던 가디건의 시즌오프 세일을 진행하던 B광고주
- 6월 21일 ‘가디건’ 키워드 ON해서 노출 진행
- 6월 22일 00시 광고데이터 자동 이동
- 6월 30일 시즌 오프 세일이 종료되어 ‘가디건’ 키워드를 OFF로 수정

- B광고주는 최근 노출내역을 동일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셀프 점검 기간 동안 무엇을 해야할까요?
 셀프 점검 기간동안 기존 광고관리시스템에서 6월 22일~6월 30일 사이 ON/OFF한 내역을
 6월 30일까지
새로운 광고시스템에도 반영해주셔야만 7월 이후에도 기존과 동일하게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3) 에어컨 설치업을 진행하는 C광고주
- 6월 21일 에어컨 그룹의 [스케줄 전략]을 평일에만 광고를 노출하는 것으로 설정
- 6월 22일 00시 광고데이터 자동 이동
- 6월 25일 성수기를 맞이해 평일, 주말 모두 노출하는 것으로 [그룹 스케줄 전략] 변경

- C광고주는 어떻게 하면 7월 이후에도 동일하게 광고를 집행 할 수 있을까요?
 6월 30일까지, 새로운 광고시스템에 접속해 기존 광고관리시스템과 동일하게 스케줄 전략을 수정해야 합니다.
 그룹 리스트에서 변경할 그룹들을 체크하고, 선택한 그룹의 스케줄 전략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셀프 점검 기간 동안, 기존 시스템에서 진행한 광고의 수정, 삭제, 등록, On/Off, 입찰가 변경 등의 내역을
새 시스템에도 동일하게 업데이트 해주시는 것은 물론,
새로운 광고시스템의 메뉴와 기능을 확인하고, 광고 운영 방법을 학습하세요.
새로운 광고시스템을 좀 더 깊게 접하시면, 새로운 시스템의 다양한 장점과 기능에 만족하실 것입니다.


아래 온라인 아카데미를 통해 새로운 광고시스템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파트너스퀘어 온라인 아카데미에서 새로운 광고시스템 학습하기
(최초 접속 시 수강신청 버튼을 누르고 가입절차가 필요합니다.
파트너스퀘어 온라인 아카데미는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진행하는 공식 온라인 교육 채널이며 edwith를 통해 서비스합니다.)